국악·성악·가요·뮤지컬 등 정상급 음악인이 출동한 이날.
크루그먼의 양분법적 주장은 미·중 경제 디커플링이 예상보다 심각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.이후 한국에서는 미국 핵우산의 신뢰도에 대한 의구심이 퍼졌다.
초격차 유지는 경제뿐 아니라 지정학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하다.크루그먼은 미·중 간 ‘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(GATT) 21조 ‘안보를 이유로 한 무역 제한을 둘러싼 분쟁에서 미국이 패소했음에도 판정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을 옹호했다.보호무역주의 회귀 방지 등을 의제화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.
이들 국가와 WTO의 권능 유지.유럽연합(EU) 회원국들과 캐나다·일본·호주 등이다.
크루그먼 등 상당수 미국의 여론 주도층은 미국이 민주주의를 수호하면서도 법치주의를 지켜나갈 수 있는데도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것처럼 양분법적 사고를 한다.
북한은 지난해 1월 노동당 8차 전당대회에서 전략 무기는 물론 전술핵 개발을 공언하고.대화의 초점도 경제적 영향뿐 아니라 지정학에 놓을 때 보다 효과적일 것이다.
미국 행정부·의회 등 정책 결정자뿐 아니라 연구소·언론 등 여론 주도층에 대한 정책 대화를 확대해야 한다.지난해 9월에는 핵 독트린을 억제력 위주에서 공격 위주로 전환하는 법까지 통과시켰다.
최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뉴욕시립대 교수가 쓴 뉴욕타임스 칼럼을 읽으면서 30년 전 러트워크의 말이 생각났다.미국이 2차 대전 이후 브레턴우즈 체제를 만들어 자유무역주의를 주창한 이유는 1차 대전 이후 보호무역주의가 대공황의 충격을 더 깊게 했음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.
Copyright © Powered by | 명일방주 마이너 갤러리|북핵, 금융시장 영향은 | sitemap
선강퉁 거래 상위종목 (23일)日 금융청, 내년 초 국외 발행 스테이블코인 자국 유통 허용환율정책 면죄부 준 G20전 CFTC 위원장 "암호화폐 거래소, 규제 잘 따르지 않아"상하이증시 0.65% 상승 마감…선전 1.33%↑08. 웰스파고, 순익 예상치 부합·대손충당금 급증…주가 1.7%↓북미회담 금융시장영향은북핵, 금융시장 영향은빗썸 고객센터, 보이스피싱범 직접 검거…금융사기 근절 앞장[표] 중국 농산물 선물 종가 (12월 23일)해킹에 안전한 암호화폐, 거래소가 뚫리는 이유는노무라 "BOJ, 조금씩 YCC 폐지할 것…다음 변경은 내년 말"달러-엔, BOJ 요약본 공개 후 상승…"완화정책 유지"애플 재팬, 日 과세당국에 130억엔 체납세 내야제12회 연합인포맥스 금융대상두나무의 역발상 분산보다 신뢰에 초점 맞춰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해외에선 부동산도 가상화폐로 거래… 한국은?일본 SBI홀딩스,가상화폐 거래소 론칭…제도권 금융회사 최초BOA "지난주 美 주식서 420억달러 유출…절세 목적 사상최대"印 SENSEX지수, 0.77%↑ 60,307.37 (14:00)은행간 단기금리 기준-코리보(26일)[도쿄증시-마감] 긴축 우려에 1%대 하락S&P500 선물, 마지막 거래주간 시작하며 상승세위안화 0.02% 절하 고시…6.9825위안(상보)푸틴 가상화폐 신중히 접근해야 하지만…기회 놓쳐선 안 돼美 전문가 "인플레이션, 2년 뒤에도 위험…2% 어려워"디즈니, 페이팔 협업은 거짓말… 美 당국“ICO 중단하라”日 11월 산업생산 전월비 0.1%↓…예상치 0.3%↓(상보)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달러화, 쉬어가는 연말 분위기 속 혼조